print 문은 여러 단어, 문자열, 다른 데이터 형식을 가진 숫자를 결합하는 데 유용합니다. 아래 예제에서는 여러 문자열을 조인하여 단일 문장을 형성하는 방법을 보여 주며 있습니다. Print 문에는 동일한 데이터 형식, 다른 데이터 형식 및 의미 있는 방식으로 출력을 서식 지정하는 데 유용한 연산자가 있습니다. 아래 표에는 다양한 연산자 및 서식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위의 예제에서는 “%” 연산자로 정수 및 부동 값을 인쇄하는 방법을 보여 주십습니다. 복잡한 사례를 시도해 봅시다. 다른 서식 옵션을 사용할 수 있지만 문자열 조절 연산자는 여전히 널리 사용됩니다. 기존 파이썬 코드를 읽는 경우 문자열 modulo 연산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. g 및 G 변환 유형은 지수의 크기와 에 대해 지정된 값에 따라 부동점 또는 지수 출력 중에서 선택합니다.

. (아래 참조)) 지수가 -4 미만이거나 보다 적으면 출력은 e/E와 동일합니다. . 그렇지 않으면 f / F와 동일합니다 : 파이썬 2와 파이썬 3의 두 가지 주요 파이썬 버전이 있습니다. 파이썬 2와 3은 매우 다릅니다. 이 튜토리얼은 더 시맨티컬적으로 정확하고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파이썬 3을 사용합니다. 쉼표 구분기를 사용하여 출력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. 기본적으로 출력 항목 사이에 공백이 추가됩니다. 예를 들어 쉼표로 구분된 숫자 5,6,7의 시퀀스는 한 숫자와 다음 숫자 사이의 공백으로 인쇄됩니다. 이 섹션의 나머지 예제에서는 f라는 파일 개체가 이미 만들어진 것으로 가정합니다. 대부분의 경우 디스플레이로 향하는 데이터의 모양을 보다 정밀하게 제어해야 합니다. 파이썬은 출력 문자열 데이터를 포맷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.

이 섹션에서는 이전 중 하나인 문자열 조절 연산자에 대해 알아봅니다. 파이썬 버전 참고 : 파이썬 2.x 코드로 작업하는 경우 파이썬 버전 2와 3 사이의 입력 함수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인쇄 명령에는 한 줄에 두 개 이상의 항목을 한 번에 인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연산자가 있습니다. 쉼표로 인쇄할 항목을 분리합니다. 위의 예와 같이. 문자열 출력의 자리맞추기 및 패딩은 곧 볼 수 있듯이 및 . 지정기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. 명령줄 인수의 구문 분석은 라이브러리 모듈 optparse (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), argparse (파이썬 2.7 이후) 및 getopt (C 프로그래머의 삶을 쉽게 하기 위해)에 의해 추가로 지원됩니다. 값이 상수로 지정될 때 이에 대한 필요성은 별로 없습니다. 위에 제공된 예제와 이 예제 사이에는 기능적 차이가 없습니다. 그러나 서식을 지정할 값이 두 개 이상의 문자이므로 지정되지 않은 경우와 결과가 동일합니다.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키보드에서 입력을 통해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파이썬에서이 작업을 수행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input()을 사용합니다.

파이썬은 올바른 구문으로 작성될 때 코드를 위에서 아래로 실행합니다. 파이썬 자습서에서 코드를 실행하려면 컴퓨터에 파이썬을 필수 조건으로 설치해야합니다.